document.onkeypress = getKey;

바닥에서 하는 일반적인 푸쉬업(팔굽혀펴기)와 다르게 몸을 어느정도 세워서 하는 푸쉬업입니다.

 

초보자가 하기 쉬운 자세이며 추천드리는 상체운동이고, 중상급자에게는 근지구력 훈련에 도움이 됩니다.

 

맨몸운동이기 때문에, 전신에 힘을 기르고 균형있는 근육발달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주로 대흉근을 주동근으로 사용하는, 즉 가슴운동이 되며 초보자의 경우 자극이나 펌핑보다는 갯수에 초점을 맞추고 목표한 갯수를 채워나가기에 좋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허리높이에서 시작해서 쉬워지면 점차 각도를 낮추는 방향으로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자세는 어깨넓이보다 한뼘정도 더 넓게 잡으시고, 몸이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내려갔을 때 가슴부분이 살짝 닿을 정도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몸통 전체가 내려가서, 측면에서 봤을 때 팔꿈치가 몸통 뒤로 보내졌다가, 다시 시작자세로 돌아옵니다.

 

*주의 하실점은 손목부터 팔꿈치, 즉 전완 부분이 움직이지 않고 수직상태를 유지한 상태로 동작을 수행합니다.

 

팔꿈치가 바깥 쪽으로 너무 벌어질 경우에 팔꿈치에 무리가 갑니다.

 

손에 위치를 너무 넓게 잡으실 경우에는 어깨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적당하게 넓이로 잡으시고, 편안하게 몸통전체가 움직여 가슴이 패드에 닿일정도로 잡으시면 됩니다.

 

자신의 몸무게를 이용한 맨몸운동이고, 일반적인 팔굽혀펴기보다 가벼운 운동이기 때문에, 갯수는 최대한 많이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초보자의 경우 20개 이상을 추천드리며, 중상급자의 경우 50개 이상을 추천합니다.

 

*몸이 너무 무겁거나 근력이 약한 경우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만 하시기 권장합니다.

'운동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벨 컬 (barbell curl)  (0) 2021.01.11
윗몸 일으키기 (sit-up)  (0) 2021.01.10
케틀벨 데드리프트 (kettle bell dead-lift)  (0) 2021.01.08
어시스트 풀업(assist pull-up)  (0) 2021.01.07
맨몸 스쿼트 (Body-weight squat)  (0) 2021.01.06

+ Recent posts